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충북 푸드테크 특화산업 발전 포럼' 개최

일 자 24.06.24 글쓴이 홍보 조회 286

logo


사진1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와 충청북도, 보은군이 공동 주관하고 대학 본부와 산학협력단이 주최한 충북 푸드테크 특화산업 발전 포럼622(금요일) 보은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포럼에는 최재형 보은군수와 문상호 글로컬캠퍼스 총장, 최영근 교무처장이 참석하여, 향후 특화산업으로 푸드테크의 중요성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의 역할 및 보은군의 푸드테크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사진2


  간담회 및 포럼에서 보은군은 군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푸드테크를 전략산업으로 육성하려는 의지를 표명하였고, 특히 보은 제3산업단지를 푸드테크 특화산업단지로 특성화하려는 계획이 제시되었다. 앞으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의 푸드테크 관련 학과(전공)R&D 참여 등 협력적 관계를 맺고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여 RISE 사업 및 정부와 충북의 푸드테크 산업 발전에 공동 대응하기로 합의하였다.

 

  이번 포럼에는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윤명한 교수(도시디자인융합전공)푸드테크 발전과 지역대학의 특성화 방향 및 RISE 전략과 동아대학교 김은경 교수(영양교육전공)푸드테크 산업의 역사와 선점을 위한 대응 방안의 주제 발표가 있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처 지역사회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