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녹색기술융합학과, 대학-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제79회 연습림 식목일 행사 교내 개최

일 자 24.04.11 글쓴이 홍보 조회 238





사진1

우리 캠퍼스 과학기술대학(학장 전흥석) 녹색기술융합학과에서는 44()79회 연습림(지도교수 주진희) 식목일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는 학생-대학-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식목일 행사를 통해 숲이 주는 행복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특히, 교내 공터를 학생회(학회장 이도환, 부학회장 엄주현) 20여명, 신입생 및 재학생 110여명이 함께 게릴라 가드닝으로 산책정원으로 조성해 전공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2


이날 도서관 앞 상허광장에서는 학생-대학(교직원)-지역(단월동, 모시래마을 주민)과 연계하여 꽃나무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정원용 꽃나무인 병꽃나무와 꽃댕강나무, 장미를, 실내 공기정화식물인 아이비, 호야, 후쿠시아, 칼랑코에, 꽃기린 등을 무료로 나눠 주었다. 이를 통해 숲 속에 삶, 삶 속에 숲을 실천하며 대학과 지역공동체가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일부 재학생들은 이름과 유지관리 방법을 설명하며 꽃나무를 동네 분들께 드리니 무척 즐거워하셨으며, 전공자로서 매우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3


더불어 전공 온실 주변 공터를 게릴라 가드닝으로 금잔화 꽃씨 뿌리기와 수크령과 핑크뮬리로 산책정원을 조성해 친환경 그린캠퍼스 조성에 일조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신입생 전원 참석은 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관심과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의 결과라고 여겨진다. 한 신입생은 식목일 행사를 통해 학과의 전통성과 정체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선배님들이 손수 준비한 행사로 자연의 소중함과 우리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처 지역사회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