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디자인대학 ‘미술실기대회 대상 & 동상 수상 입학생’ 장학금 수여식

일 자 24.03.22 글쓴이 홍보 조회 459





사진1

우리 캠퍼스 디자인대학(학장 이용우)‘2023년 제14회 디자인대학 미술실기대회대상 수상자인 2024년 올해 입학한 고인서(시각영상디자인학과) 학생과 동상 수상자인 김하영(미디어콘텐츠학과)에게 4년간 전액 등록금(100%) & 4년간 전액 등록금(20%) 장학증서와 소정의 기념품 수여식을 2024320() 오전 1150분 디자인대학 학장실에서 가졌다.


이번에 4년간 등록금 전액(100%) 장학증서를 받은 24학번 고인서 학생(시각영상디자인학과)2023년에 개최된 제14회 디자인대학 미술실기대회에서 기초디자인실기과목으로 대상을 받고, ‘2024년 수시 실기우수자 전형에 합격한 학생이다. 4년간 등록금의 20% 장학증서를 받은 24학번 김하영 학생(미디어콘텐츠학과)도 역시 같은 미술실기대회에서 칸 만화실기과목으로 동상을 받고 ‘2024년 수시 실기 우수자 전형에 합격한 학생이다. 또한 김하영 학생은 2022년에 개최된 10회 전국 중고등학교 디지털컨텐츠 공모전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학생이기도 하다.

 

두 학생 모두는 디자인대학에서 개최된 미술실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으로, 경쟁률이 높은 디자인대학의 수시 실기우수자 전형입시를 뚫고 디자인대학에 입학함으로써 그 실력을 당당히 인정받았다.

 

디자인대학 이용우 학장과의 면담에서 두 학생은 미술실기대회를 통해서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교육시설과 디자인대학을 미리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꼭 합격하여 디자인대학에 입학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합격하여 학교에 다니고 있다니 너무나 꿈만 같다라고 입학소감을 말하였다. 또한 입학 후 학교생활도 만족하며, 교수님들께서도 따듯하게 대해 주시고, 학교시설도 편리해서 생활하기 좋다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현재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우리 디자인대학이 선호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 사이에서도 입학 선호도가 높은 대학이라고 전하기도 하였다.

 

이용우 디자인대학장은 앞으로도 계속 미술실기대회를 개최하여 수험생들에게 실기입시를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우수한 학교시설과 교육환경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디자인대학의 교육경쟁력과 우수성을 알리겠다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신입학한 학생들에게도 전폭적인 학생지원 및 진로지도 등을 통해 학생들의 디자인역량 강화을 위한 교육지원을 계속할 것임을 약속하였다.


2024년 올해 제15회 미술실기대회는 2024629()에 개최될 예정이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처 지역사회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