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미디어콘텐츠학과 김예은 학생,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3 문화콘텐츠 다양성 공모전》 수상

일 자 23.11.17 글쓴이 홍보 조회 327





사진1

우리 캠퍼스 디자인대학(학장 이용우) 미디어콘텐츠학과 4학년 김예은 학생이 2023년도 문화콘텐츠 다양성 공모전에서 작품 <녹화된 경계, 인근의 대화>(지도교수 박성연)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본 공모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주관한 공모로 2023613()부터 827()까지 공모를 받았으며, 김예은 학생은 4학년 졸업작품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는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한 공모전으로 가족, 장애, 지역, 인종, 소수문화, 전통문화, 언어, 환경 등을 주제로 한 영상작품 공모전이다. 1, 2차 전문가 심사, 3차 국민 참여 공개검증 및 전문가 자문을 통해 김예은 학생은 최우수상 수상작 없는 우수상을 최종 수상했다.


사진2


작품 <녹화된 경계, 인근의 대화>는 한국에 거주하는 재외 동포(카자흐스탄 출생, 사할린 출생 등 고려인)의 인터뷰와 퍼포먼스를 담은 영상이다. 김예은 학생은 고려인 마을(안산)을 방문해 인터뷰하고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고려인으로서의 정체성, 연대, 한국과 고려인의 경계 등 등장인물들의 정체성을 실을 매개로 표현했으며, 심성보 교수(교양대학)의 도움을 받아 러시아어 자막의 완성도를 높였다.

 

김예은 학생은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조상들의 역사를 이야기하고, 현재 한국에 계신 고려인 분들의 경험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작업을 통해 드러나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작업에 대한 수많은 고민과 걱정들을 확신으로 이끌어 주신 교수님과, 주변 지인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처 지역사회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