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디자인대학

Greetings 학장인사말


디자인대학은 미래 디자인 인재를 키웁니다!

디자인대학 학장
이용우 교수

‘디자인대학은 국제적 감각을 갖춘 창조적 미래 디자인 인재를 육성합니다.’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AI혁명의 메타버스 시대에 디자인산업구조도 바뀌고 있습니다. 과거 전통적 디자인을 넘어서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디자인으로 그 역할이 바뀌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디자인학문도 미래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새로운 산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실용학문이 되어야 합니다. 저희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디자인대학은 이러한 시대혁신과 사명 속에서 창조적 정신과 글로벌 정신으로 미래를 선도할 실력있는 디자인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대학은 이론과 전문 실무교육과정으로 특성화된 교육을 실시합니다.’

저희 디자인대학은 이론과 실무경험이 풍부하고 유능한 전임교수진을 확보하고, 학과별 특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대 트랜드에 맞는 교과목 개편과 디자인과 미디어, 회화, 공예가 융합하는 교육과정과 다학제간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년별 전공기초 교육, 컴퓨터프로그램교육, 실기교육, 전공이론과 전공실무교육, 현장학습교육, 전문가 특강, 국내·외 인턴쉽, 국제교환학생 프로그램, 학과별 과제전 및 졸업작품전 등 4년간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대학은 학생들이 디자인 인재로 성장하는 디딤돌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디자인대학은 혁신적으로 변화되는 디자인산업 생태계 속에서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디자인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국제적 감각과 실무능력을 키워주고 있으며, 창의력을 갖춘 디자인 인재로서 사회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자신감과 실력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도와주는 일대일 진로탐색지도 등 아낌없는 사랑과 지원을 다하고 있습니다. 4년 후 저희 디자인대학 학생들의 미래는 달라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Overview 대학소개


디자인대이미지1디자인대이미지2

디자인대학은 6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자인대학은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21세기 디자인산업을 이끌어 갈 유능한 인재양성을 교육의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분야를 선도하는 일류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갖추고, 학생 개개인의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냄으로써 교육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Department 학과 소개 보기


사무실 위치 및 정보입니다.
사무실 위치 전화번호 팩스번호
창의예술관 207호 043-840-3633~7 043-851-9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