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학생회


학생회사진

Students Association. 인격배양과 대학문화 창달에 기여하는 건국대학교 학생회

학생이 주인인 대학. 본교의 학생활동은 학생들의 대표기구인 총학생회를 중심으로 감사위원회, 학생복지위원회, 단과대 학생회로 구성되며 자유롭고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글로컬캠퍼스의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학예활동 및 봉사활동, 체육활동등을 통하여 인격배양과 대학문화청달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총학생회

건국대학교 총학생회는 학생 최고 의결기구로써 진리를 탐구하고 학생들의 주권을 바로 세우며 현 사회의 진실을 대변하는 지성인으로서 민중이 중심되는 역사 발전의 봉사적 역할을 담당합니다. 8000 학우들의 학습권 보장 및 권리와 권익을 위해 일하는 학생 대표 기구이며, 또 한 학우들의 복지여건, 문화생활, 고충 및 애로사항을 귀담아듣고 개선해나가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감사위원회

감사위원회는 건국대학교의 깨끗하고 투명한 학생회 운영을 도모하고 학생회비 및 기타 보조금의 올바른 사용 및 각 기구의 신뢰성 있는 사업 진행과 원활한 행정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감사를 실시하는 기구입니다.
학우 여러분의 소중한 학생회비가 언제 얼마나 또 어떠한 목적으로 사용되는지 파악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감사 기준에 의거하여 정기적인 감사를 진행합니다.
또한 각 기구의 공약 · 사업 · 정책 부분에 대해서도 세밀하고 심도 있는 감사를 시행하여 각 기구와 학우들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학생이 주인인 대학. 감사위원회가 믿음과 신뢰를 쌓아드리겠습니다.

학생복지위원회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학생복지위원회는 8천 학우의 후생복지증진, 인권 신장 및 자치능력의 향상, 교육적 재투자 실현과 건전한 대학 문화 향상을 목적으로 학교생활 중 불편한 부분 및 개선점을 찾아내어 보다 학우들에게 나은 학교생활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기구입니다.
대표적으로 통학버스 및 학생식당 업체와 학우들 간의 의견 수렴, 교내 토익, 도서관 사물함 대여, 물품 대여 등의 사업을 진행하며 학우들을 위한 직접적인 복지 사업을 펼쳐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총동아리연합회

 동아리는 각자의 지향과 목적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자주적으로 만든 모임입니다. 총동아리연합회는 이러한 동아리들의 건전하고 진보적인 대중문화 형성을 근간으로 하여 동아리인의 올바른 심신 함양과, 동아리인의 자발적 참여에 의한 민주주의의 경험의 장이 되도록, 올바른 민중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학생자치기구입니다 (총동아리연합회 회식 제2조). 2022년 기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안에는 다양한 40여 개의 동아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총동아리연합회는 대학의 꽃인 동아리의 지원과 동아리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학우와 함께 할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총동아리연합회 홈페이지 : https://kkudongari.quv.kr/ )

대학학생회

디자인대학(2021학년도 비상대책위원회) 

디자인대학 학생회는 학우들과의 끊임없는 소통, 교류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모바일 설문조사와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학우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재적 창조성과 예술. 디자인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벽화 그리기 행사, 연합 과제전, 다양한 대여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대학 학생회는 학우들에 의한 학우들을 위한 진정한 학생회입니다.  
학우들에게 존중받을 수 있는 진짜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인문사회융합대학(2021학년도 비상대책위원회) 

급격한 사회 변화에 적응하기 위하여 새로운 구조로 재탄생한 인문사회융합대학! 비즈니스 분야는 국제비즈니스학부, 공공봉사 역량은 공공인재학부, 미디어 및 국제화 분야는 문화컨테츠학부로 되어 있으며, 3개 학부 안에 9개의 학과 및 전공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분야의 학과 및 학부가 어우러져 있는 만큼 모든 학생들이 어우러질 수 있는 대학을 만들겠습니다. 


과학기술대학(2021학년도 비상대책위원회) 

과학기술대학 학생회는 학우 여러분의 권리를 바로 세우며, 복지증진을 위해 존재하는 기구입니다. 학생들의 학습권에 대한 보장과 편안한 학교생활에 대한 권리를 당당하게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 무심히 지나쳐 갈 수도 있는 작은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기 위해 한 번 더 뒤돌아보고,
속해서 관찰하고, 항상 숙사하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의료생명대학(2021학년도 비상대책위원회) 

다정한 의생인 저희가 보여드리겠습니다. 정겨운 의생인 저희가 만들겠습니다.
학우 여러분의 따뜻한 발걸음을 위하여 저희가 노력하겠습니다.
배움에 대한 열의, 즐길 줄 아는 열정이 가득한 의료생명대학은 간호복지학부, 바이오융합과학부, 스포츠헬스과학부로 총 3개의 학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생자치기구 연락처 (043-840 +)

학생자치 기구 연락처 정보입니다.

총학생회

(2021학년도 중앙운영위원회)

총여학생회 감사위원회
3821 - 3823
학생자치 기구 연락처 정보입니다.
디자인대학 학생회

인문사회융합대학 학생회

과학기술대학 학생회

3827 3825 3826
학생자치 기구 연락처 정보입니다.

의료생명대학 학생회

동아리연합회 학생복지위원회
3828 3829 3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