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미디어콘텐츠학과, ‘2022 충주호수축제’에서 미디어 파사드 전시

일 자 22.08.01 글쓴이 홍보 조회 1278

logo

미디어콘텐츠학과, ‘2022 충주호수축제에서 미디어 파사드 전시

line

사진1

                                                                                            사진: 장민준 학생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디자인대학 미디어콘텐츠학과가 ‘2022 충주호수축제에서 미디어 파사드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번 전시는 충주시 호수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로, 2022728()부터 31()까지 충주시 중앙탑 일대 충주박물관 외벽에 전시되었다.

 

미디어 파사드는 건물 외벽에 여러 개의 프로젝트를 활용해 영상을 투사하는 방식으로, 건물 외벽이 대형스크린으로 꾸며져 시민들에게 시각적 흥미를 제공한다. 이번에 제작한 미디어 파사드는 학과의 무대영상교과 담당 류윤희 강사의 지도로 3학년 윤기수, 4학년 정세윤, 오현경 학생이 디자인을 담당하고, 4학년 진형욱 학생이 작곡, 장민준, 이지현, 김유진 학생이 진행팀으로 참여했다.

          사진2

                                                                                                      사진: 장민준 학생


학생들은 학기 초부터 기획 회의를 하고 6월부터 본격적으로 제작, 수정 등의 과정을 반복하며 작품을 완성했다. 디자인팀의 오현경 학생은, “처음으로 참여하는 대형 프로젝트라 부담감도 있었지만, 앞에서 사진을 찍는 분들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미디어 파사드는 충주중원문화재단과 건국대학교 글로컬 산학협력단의 ‘2022 충주호수축제 <산학협력 미디어아트>’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학생들에게는 강의실에서 배운 것을 현장에 직접 실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