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창업동아리 ‘K-카트’ 팀 『2021. 충청북도 청년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일 자 21.10.19 글쓴이 홍보 조회 545


logo
창업동아리 ‘K-카트’ 팀 『2021. 충청북도 청년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line

1


우리 대학 창업문화활성화센터에서 지원하는 창업동아리 ‘K-카트’(컴퓨터공학전공 심상호, 오혜성, 권순우, 소프트웨어전공 박범수, 의학공학전공 김세은 / 지도교수 창업문화활성화센터 이양희) 팀이2021. 충청북도 청년창업아이템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도내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발굴 육성을 목적으로 개최된『2021. 충청북도 청년창업아이템 경진대회』는 충청북도와 충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대회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아이디어 시장성과 현실성, 독창성 등을 평가하여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 10팀을 선정하였다.


「K-카트」팀은 대형마트 소비자에게 해당 대형마트의 쇼핑 MAP과 상품 위치 및 실시간 쇼핑 정보 안내를 제공하고, 대형마트 측에 소비자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 확률 및 구매 연관성을 확립하여 통계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쇼핑 어드벤처’를 기획하였다. 또한 실내 위치기반 서비스를 Beacon으로 구현하여 기존 대형마트에 쉽게 융합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여 발전 가능성이 높은 제품으로 평가되었다.


본 창업문화활성화센터는 향후 유망한 플랫폼 전문업체로 성장할 ‘K-카트’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며, 성공적인 청년창업의 꿈이 실현되기를 기대해본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