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국제비즈니스대학 영어학과

사무실 위치 및 정보입니다.
사무실 위치 전화번호 커뮤니티 홈페이지
국제비즈니스대학 201호 043-840-3398 바로가기 http://eop.kku.ac.kr
영어학과 사진1
영어학과 사진2

영어학과에서는 직업세계에서 필요한 전문가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Professional Communicative Competence in English for Occupational Purpose)을 갖춤으로써, 글로벌 환경에서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핵심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그에 부합되는 실용적 학문을 추구합니다. 특히 글로벌 사회와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실용영어와 직업영어 능력을 키우는 동시에 국제어로서의 영어학습 이론을 공부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제를 통합한 교육과정을 운영 중입니다.

이를 위해 기본적인 영어구사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영어역량 과정, 다양한 직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영어역량 과정, 그리고 직업영어학술역량 과정으로 구별하여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등 매우 실용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립연도   재학생 수
2013년   76명

학과소개

 영어학과는 직업세계에서 필요한 영어구사능력(English for Occupational Purpose)과 영미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갖추어 글로벌 환경에서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글로벌 핵심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기본적인 영어구사능력향상 교육으로 시작하여 직업사회에서 필요한 영어구사능력의 함양을 위한 실용영어교육을 실시합니다. 또한 영미사회와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기반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영미문화에 대한 이해 교육을 실시하며, 학생의 영어 학습 능력을 키움과 아울러 영어학습 및 지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직과정을 이수하여 중등 정교사자격증 2급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영어학과를 이수한 졸업생들은 영어교사, 영어교재출판사, 영어강사(학원 및 방과후 학교), 영어회화 전문강사 등의 교육관련 업무분야, 공무원, 공사, 일반기업체, 외국인회사 등 공·사기업체 진출, 관광회사, 호텔, 항공사, 통번역사, 관광가이드 등 주로 영어를 사용하는 기업에 취업하거나 신문사·방송국의 취재 및 편집기자 등 언론 및 출판분야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영어학과에 교직과정이 설치되어 교직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졸업 후 영어 정교사 자격증 2급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